참조은요양병원

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.

Get Adobe Flash player

 
작성일 : 17-08-18 15:43
치매 어르신 지문 등 사전 등록 안내
 글쓴이 : 참조은요양병원
조회 : 644  
   찾아가는_현장방문등록_안내문.hwp (980.5K) [0] DATE : 2017-08-18 15:43:13

  경찰청에서 2012년부터 18세 미만 아동, 지적.자폐성.정신장애인, 치매환자의 실종을 예방하고 실종 시 신속히 찾기 위해 지문, 사진 및 연락처 등을 미리 경찰에 등록해 놓는 “지문 등 사전 등록제”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

  또한 경찰청에서 이와 관련하여 보호자 편의와 등록률 향상을 위해 전문 인력이 병원 등 시설에 직접 방문하여 사전등록을 해주는  “찾아가는 현장방문등록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
  기존에는 실종자를 경찰에서 보호 시, 보호자의 실종 신고가 있어야 신원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, 제도 도입으로 실종 신고가 없더라도 사전등록된 정보를 활용하여 쉽게 신원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.


  그간 “찾아가는 현장방문등록” 등을 통해 총 314만명이 사전등록을 하였으며, 제도 시행 이후 매년 증가하던 실종신고가 감소하는 등 ‘실종 예방’ 및 신속발견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


  저희 참조은요양병원에 입원중인 치매 어르신들이 우리 병원 입원기간 뿐만 아니라, 추후 퇴원하게 되어 가정으로 가시거나 다른 시설에 입소를 하시더라도 만일에 있을 상황 등에 바로 신원확인이 될 수 있도록 경찰청과 협의하여 “지문 등 사전 등록”을 실시하고자 합니다.


  의료기관에 입원 중인 치매 상병이 있는 환자의 경우 기관장의 신청으로 사전등록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신원확인 시 연락받을 연락처는 신청인인 의료기관으로 지정됩니다. 보호자 편의를 위해 기관장의 신청으로 사전등록을 할 예정이며 추후 퇴원 등으로 인한 연락처 변경 시 보호자가 정보 변경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. (보호자 연락처로 등록을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병원 원무과에 방문하시어 사전등록신청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)


  “찾아가는 현장방문등록”은 8월 말 경 실시할 예정이며, 자세한 일정이 정해지면 다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

  사전등록을 희망하지 않는 경우 다음 주 금요일(25일)까지 원무과(내선 1번)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
 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또는 경찰청 안전Dream(아동.여성.장애인 경찰지원센터) 홈페이지(www.safe182.go.kr)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